[인터뷰이 나우] 베트남서 베스트셀러 작가로 우뚝 선 우보현, 베트남 전국 팬 사인회 성료
[인터뷰이 나우] 베트남서 베스트셀러 작가로 우뚝 선 우보현, 베트남 전국 팬 사인회 성료
  • 박상훈 기자
  • 승인 2019.05.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어 교재 출판해 한달 만에 5000권 매진
-베트남서 외국인 작가로서는 전무후무하게 6권 베스트셀러 반열에
우보현 작가/사진=우보현 작가 트위터
우보현 작가/사진=우보현 작가 트위터

[인터뷰365 박상훈 기자] 국내 베스트셀러 '열심히 공부한 당신 떠나라'의 저자이자, 베트남에서 다수의 영어 회화책을 히트시킨 우보현 작가가 한국어 교재를 출판해 베트남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우 작가는 지난 4월 호치민, 하노이, 다낭을 시작으로 지난 5월 5일 빈중까지 베트남 전국에서 출판 기념회와 팬 사인회를 통해 독자들과 만나고 있다.

우 작가는 한국의 ㈜우보미디어와 현지 출판사 'Woobo Books'를 설립해 베트남인들에게 가장 인기 있는 유튜버 체리혜리의 한국어 교재를 출판했다. 해당 도서는 한 달 만에 초판본 5000권이 매진되는 폭발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다. 

이번 출판 행사에는 체리혜리도 함께 해 독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현장에는 500여명의 인파가 몰려 우 작가와 한국어를 향한 베트남인들의 관심을 엿볼 수 있었다.

영어 칼럼니스트 겸 영어 전문 저술가로 활약해온 우 작가는 '시네마 잉글리시', '보보생생영어 컬렉션', '우보현의 Epic 잉글리시' 등 수 많은 영어 관련 저술 활동을 해왔다.

2012년 베트남에 정착한 그는 7권의 책을 모두 집필 출간해 외국인 작가로서는 전무후무하게 6권을 베스트셀러에 올려놓으며 큰 화제를 모았다.

 


관련기사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