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이 나우] UHD 다큐멘터리 '류승룡의 백두대간 문화유산 답사기' 설 연휴 방송
[인터뷰이 나우] UHD 다큐멘터리 '류승룡의 백두대간 문화유산 답사기' 설 연휴 방송
  • 박상훈 기자
  • 승인 2019.01.3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류승룡의 백두대간 문화유산 답사기' 스틸컷/사진=문화재청
'류승룡의 백두대간 문화유산 답사기' 스틸컷/사진=문화재청

[인터뷰365 박상훈 기자] '여행 애호가' 배우 류승룡이 백두대간 산천을 직접 밟아가며 그 속에서 빛나는 무형의 문화유산들과 만났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이 운영하는 '문화유산채널'에서 제작한 다큐멘터리 '류승룡의 백두대간 문화유산 답사기'가 설 명절 연휴 기간 시청자를 찾는다.

백두대간의 남단인 지리산에서 출발해 류승룡이 백두대간을 따라 걸으며 전북 남원 판소리, 경남 밀양백중놀이, 경남 진주 검무, 충남 서천 한산모시짜기, 경기 안성 남사당풍물놀이를 거쳐 강원 양구 돌산령지게놀이까지 다양한 문화유산을 접하는 다큐멘터리 형식이다. 

한반도의 거대한 백두대간 산줄기와 물줄기에 따라 바뀌는 다양한 민중의 삶과 철학, 문화를 찾아가면서 거기에 따라 생겨난 무형유산의 가치를 재발견하는 모습이 아름다운 영상과 함께 감동적으로 담겼다.

이번 프로그램은 2018년 제51회 휴스턴 국제영화제 다큐멘터리 부분 금상을 수상한 '자연과 철학을 담은 한국의 정원' 제작팀이 다시 한 번 힘을 합쳐 제작했다. 

문화재청과 한국문화재재단은 "앞으로도 국민에게 친근한 문화유산 콘텐츠를 제작‧보급하여 문화유산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공감대를 키워나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오는 2월 3일 오후 9시 5분 EBS에서 방송된다.


관련기사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