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배우 김소현 “새로운 도전, 모든 것 쏟아내며 준비했다“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 배우 김소현 “새로운 도전, 모든 것 쏟아내며 준비했다“
  • 박상훈 기자
  • 승인 2019.05.1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의 배우 김소현/사진=마스트엔터테인먼트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의 배우 김소현/사진=마스트엔터테인먼트

[인터뷰365 박상훈 기자] 배우 김소현이 뮤지컬 ‘안나 카레니나’로 새로운 연기 도전에 나선다.

‘안나 카레니나’는 아름답고 매혹적인 ‘안나’라는 한 여인을 둘러싸고 벌어지는 사건 속에서 가족과 사랑 등 인류 본연의 인간성에 대한 예술적 통찰을 담아낸 수작으로, 러시아의 대문호 ‘레프 니콜라예비치 톨스토이(Lev Nikolayevich Tolstoy)’의 3대 걸작 중 하나인 동명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김소현이 연기하는 ‘안나 카레니나’ 역은 러시아 최고의 귀부인이자 미모와 교양을 갖춘 매혹적인 여인으로, 사랑과 비극을 오가는 감정선을 섬세하게 표현해내야 하는 역할인 만큼 영화를 비롯해 뮤지컬에서도 전 세계 정상급 여배우만이 캐스팅됐다.

특히 감정선이 살아있는 디테일한 연기와 폭발적인 가창력, 촘촘한 캐릭터 해석력을 기반으로 뮤지컬 ‘엘리자벳’, ‘명성황후’, ‘마리 앙투아네트’, ‘오페라의 유령’ 등 대형작에서 타이틀 롤로 활약한 김소현은 그간 다채로운 작품에서 우아하고 기품있는 보이스로 관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은 바 있다.

'안나 카레니나' 출연 결정 직후부터 김소현은 원작 소설은 물론 작품에 관련된 논문, 동명의 영화를 모두 섭렵한 사실을 밝혀 눈길을 끌었으며 작품에 쏟은 애정만큼 김소현만의 매력으로 역대 최고의 ‘안나’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감을 높인다.

김소현은 “열정적인 여자 안나 카레니나를 연기하면서 모든 것을 쏟아내며 준비했다. 이제 첫 공연이라니 믿기질 않지만, 나에게도 새로운 도전이 되는 캐릭터를 마음을 다해 연기하고 싶다”며 포부를 전했다.

오는 5월 17일부터 7월 14일까지 블루스퀘어 인터파크홀에서 공연된다.


관련기사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