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 인천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 파트너스데이 개최...회사원A, 김왼팔 등 총출동
'2019 인천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 파트너스데이 개최...회사원A, 김왼팔 등 총출동
  • 박상훈 기자
  • 승인 2019.0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365 박상훈 기자] 회사원A, 김왼팔, 오빠까올리, 춤추는 곰돌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이 오프라인에서 모였다. 

국내 최초 1인미디어 국제 행사인 ‘2019 인천국제 1인미디어 페스티벌’(이하 IISF)은 지난 12일 서울의 한 호텔에서 1인미디어 관계자와 기업인들을 초청해 파트너스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유튜브와 아프리카TV에서 활발하게 활동 중인 다양한 분야의 1인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해 각자의 콘텐츠를 소개하는 자리를 가졌으며, 1인 미디어가 취미와 문화를 넘어 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먼저 사단법인 한중문화예술포럼과 공동 주관을 맡은 인천테크노파크 ICT 진흥센터 장우식 차장이 최근 가속화되는 1인미디어 산업으로의 중심 이동과 IISF가 향후 국제허브 인천을 대표할 국제 페스티벌로 성장하기 위한 발전방향을 제시했다. 

노영희  글로벌중소기업지원협회 회장은 "현재 전세계 유튜버들에게 인정받은 먹방 종주국에서 한발 더 나아가 기업이 더 많은 카테고리로 세계시장 진출을 본격화하기 위해서는 크리에이티브한 파트너가 필수"라고 강조하고 IISF를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매칭과 미래 1인미디어 산업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2019 IISF는 다음달 16일부터 17일까지 이틀간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열릴 예정이다. 인천광역시가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와 인천관광공사가 후원한다. 

 


관련기사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