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감, 첫번째 효소 제품라인 ‘올감 진, 선, 미’ 런칭
올감, 첫번째 효소 제품라인 ‘올감 진, 선, 미’ 런칭
  • 안미화
  • 승인 2019.07.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진대사 관련 효소 촉매작용

 

[인터뷰365 안미화 기자] 올감(올바른감량)은 첫번째 효소 제품라인 올감 진, 올감 선, 올감 미 3가지 제품을 7월말에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올감 진은 엠알피복합효소+종합비타민 알약(pill)형태이며, 올감 선은 히비스커스+루이보스+페퍼민트 티백(Tea)형태이고, 올감 미는 곡물효소+프로바이오틱스 파우더(Sack)형태로 출시된다.

올감은 20대 젊은 층과 80대 노년층의 타액중 PTYALIN의 함량을 분석한결과 30배정도의 함량차이가 있었다는 실험결과에 대한 논문에 주목, 신진대사를 높이기 위해 바이오인더스트리 기업 ㈜해나눔과 업무협력을 체결해 제품개발을 진행했다.

발효바이오 법인 ㈜해나눔은 전통적으로 활용되어오고 있는 발효식품에서 사람들에게 유익한 미생물을 분리 후, 무균시스템에서의 배양을 통하여 보다 다양하고 유익한 식품소재를 개발한다. 15년간 연구개발에 매진한 효소 및 식물세포 배합 전문기업으로 기술을 바탕으로 치료의 핵심영역인 의약품의 원료 및 건강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원료, 그리고 다양한 풍미가 있고 특별한 기능성이 있는 식품의 소재확대를 통한 차별화된 기능식품의 연구와 제품개발을 진행하고 있다.

엠알피파트너스 관계자는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변화하는 효소나 호르몬의 분비량도 함께 저하되기 때문에 영양소를 체내에 흡수시키는 효소에 집중했다. 자연적으로 발현되는 효소가 턱없이 부족하다는 점에 중점을 두고 ㈜해나눔과 함께 개발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올감 진, 올감 선, 올감 미 3가지 제품은 영양소를 체내에 흡수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하는 효소제품으로 발효된 곡물 및 식물성효소, 유산균, 비타민 등으로 구성되었다. 100% 국내산 효소 제품으로 신진대사 관련 촉매작용을 해 체질개선, 건강증진, 활력보강에 도움을 준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감은 효소제품이 인지되지 않은 세계시장으로 진출해 건강해질 수 있는 토탈솔루션을 제공할 예정이다. 미국, 중국, 인도네시아, 태국 등 세계 각국에 합자법인 설립, 해외직접투자, 자회사 설립 등 다양한 방법으로 MOU, M&A를 진행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