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현지인이 추천하는 그리스 여행 필수 쇼핑 리스트
그리스 현지인이 추천하는 그리스 여행 필수 쇼핑 리스트
  • 안미화 기자
  • 승인 2019.06.2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365 안미화 기자] 그리스는 아름다운 지중해의 매력으로 많은 여행객들이 가고 싶은 나라로 유명하다.

신비로운 경관이 펼쳐진 그리스의 산토리니와 콜로세움 신전, 올리브 나무는 그리스의 상징이자 여행객들의 필수 코스로 꼽힌다.

또한 그리스 신화 속 아테네 여신의 선물인 올리브 나무이자 아테네 올림픽의 상징인 올리브의 나라로 유기농 올리브 나무가 많기로 유명하다.

그리스 여행객들은 올리브 관련 제품들을 많이 찾는 것으로 유명한데 이것만은 꼭 구매해야 한다는 현지인들의 추천 쇼핑 리스트 3가지를 뽑았다.  

1. 올리브 오일
올리브오일은 지중해 식단에 꼭 빠지지 않는 식재료로 지중해 태양의 선물이라고 불릴 만큼 건강에도 이로운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실제 올리브오일을 자주 섭취하는 지중해 연안 국가의 사람들은 심혈관질환으로 인한 사망률이 매우 낮다고 한다.

올리브 오일도 다 같은 올리브가 아니다.  올리브 3대 생산국인 그리스에서는 고품질의 올리브를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어 꼭 구매해야 하는 추천템이다.

2. 올리브 비누
고대 그리스인들은 피부 미용을 위해 올리브 오일을 사용하며, 현재까지도 아름다운 피부 미용을 위해 활용된다.

유기농 올리브 오일이 함유된 비누는 그리스 현지인들도 많이 애용하는 제품으로 어린 아이부터 온 가족이 쓸 수 있는 순한 성분으로 풍부한 거품과 세정력도 우수해 여행객들이 선물용으로 많이 구매한다.

3. 올리브 도마
그리스에서는 올리브 나무로 제작한 올리브 도마가 유명하다.

올리브 나무는 견고하고 밀도가 높아 세균번식이 적기 때문에 곰팡이가 잘 생기지 않고 칼질에도 쉽게 파이거나 갈라지지 않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아테네에서 좀 더 저렴하게 구매 가능하니 아테네 방문 계획이 있다면 구매를 추천한다.

 


관련기사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