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툰 '이태원클라쓰' '쌍갑포차' 드라마 제작...'구르미' 김성윤 감독 연출
웹툰 '이태원클라쓰' '쌍갑포차' 드라마 제작...'구르미' 김성윤 감독 연출
  • 박상훈 기자
  • 승인 2019.06.12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툰 '이태원 클라스' '쌍갑포차'(왼쪽부터)/사진=JTBC
웹툰 '이태원 클라스' '쌍갑포차'(왼쪽부터)/사진=JTBC

[인터뷰365 박상훈 기자] 화제의 웹툰 '이태원클라쓰'와 '쌍갑포차'가 JTBC에서 드라마로 만들어진다.

지난해 웹툰 '내 아이디는 강남미인' 드라마화에 성공한 JTBC가 참신한 소재와 대중성을 입증받은 웹툰의 드라마화에 힘을 쏟는다.

'이태원 클라쓰'는 요식업계의 대기업 회장과 그의 아들로 인해 아버지의 죽음을 겪은 주인공이 온갖 고생 끝에 이태원에 가게를 차리면서 벌어지는 도전기를 그린 이야기다. 지난 2016년 12월 처음 연재됐으며, 각자의 가치관이 어우러지는 이태원을 배경으로 다양한 캐릭터들의 도전과 성장을 그려내며 온라인에서 큰 인기를 얻었다. 

KBS 드라마 '구르미 그린 달빛'(2016)을 연출한 김성윤 감독이 메가폰을 잡는다. 빠른 전개와 개성 넘치는 캐릭터들을 속도감 있게 만들어낼 예정이다. 

'쌍갑포차'는 늦은 밤, 낯선 곳에 나타난 의문의 포장마차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이야기를 담은 웹툰이다. 배혜수 작가가 집필했으며, 평점 9.9점을 받는 등 감동적인 이야기들로 '2017 대한민국 만화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하며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한편, JTBC는 금토드라마로 이정재 주연의 '보좌관'과 영화 '극한직업'을 연출한 이병헌 감독의 '멜로가 체질'을 선보이며 월화드라마 '바람이 분다' 후속으로 옹성우 주연의 '열여덟의 순간'을 편성해 화제성을 이어갈 예정이다.


관련기사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