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365, 정화예술대학교와 MOU 체결
㈜인터뷰365, 정화예술대학교와 MOU 체결
  • 박상훈 기자
  • 승인 2018.09.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용무 정화예술대학교 총장(좌) 김두호 ㈜인터뷰365 대표이사 겸 편집인 (우)/사진=박상훈 기자
허용무 정화예술대학교 총장(좌) 김두호 ㈜인터뷰365 대표이사 겸 편집인 (우)/사진=박상훈 기자

[인터뷰365 박상훈 기자] ㈜인터뷰365(대표 김두호)는 28일 정화예술대학교(총장 허용무)와 교육 문화 발전 및 콘텐츠 교류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언론사와 교육기관간 업무협약 체결은 이례적인 일로써 두 기관은 향후 교육관련 콘텐츠 개발 및 긴밀한 협력관계 구축에 적극 협력관계를 갖기로 했다. 

이날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정화예술대학교 석화관에서 열린 MOU 체결식에는 ㈜인터뷰365 김두호 대표이사 겸 편집인과 안성기 명예 발행인 겸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이사장, 허용무 정화예술대학교 총장, 이승근 기획부총장 등이 참석했다. 

협약 내용은 ▲상호 글로벌화 발전을 위한 홍보 지원 및 협력 ▲방송미디어 및 문화예술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교류 및 공동연구 ▲학생들의 현장실습과 취업정보 제공 등이다. 

2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정화예술대학교에서 열린 ㈜인터뷰365-정화예술대 MOU 체결식에는 (사진 왼쪽부터)방송영상학부 학과장 전기주, 학생처장 겸 방송영상학부 교수 김성택, 교무처장 곽현신, 기획부총장 이승근, 정화예술대학교 총장 허용무, ㈜인터뷰365 명예 발행인 겸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이사장 안성기, ㈜인터뷰365 대표이사 겸 편집인 김두호, 총괄이사 임성규, 편집장 김리선, 후원회장 이승환 등이 참석했다./사진=박상훈 기자 

2007년 창립된 ㈜인터뷰365는 '사람 중심의 문화' 가치를 내건 국내 최초 인터뷰 전문매체로 품격 있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 가는데 귀감을 줄 수 있는 각계각층의 인물 700인 이상이 수록돼 있다.

젊은이들의 롤 모델로 인생의 길잡이가 될 수 있는 교육·문화·예술·사회 등 각 분야의 감동적인 인물을 취재 대상으로 하는 ㈜인터뷰365의 발행 정신이 '정화 행복론'으로 인성 교육을 선도하는 정화예술대학교의 교육정신과 뜻을 함께 한다는 점 등이 이번 MOU 체결 배경이다. 

언론과 대학의 상호 교류 발전을 위한 새롭고 획기적인 사례를 제시했다는 점에서도 언론 및 교육계에 주목을 받고 있다.  

28일 오후 2시 서울 중구에 위치한 정화예술대학교에서 열린 ㈜인터뷰365-정화예술대 MOU 체결식에 참석한 ㈜인터뷰365 명예 발행인 겸 신영균예술문화재단 이사장 안성기/사진=박상훈 기자 

양 기관은 상호 협력을 통한 공동 발전을 도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안성기 인터뷰365 명예 발행인은 "정화예대의 깊이 있는 교육관에 공감하며 앞으로 ㈜인터뷰365와 정화예대의 발전에 보탬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두호 인터뷰365 대표이사는 "인터뷰365는 청소년들의 귀감이 되는 인물들을 취재 대상으로 하고 있다"며 "정화예대의 인성 중심 교육철학에 감동받았다. 앞으로 인터뷰365가 정화예대의 독창적인 행복론 교육을 세상에 알리는 브릿지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허용무 정화예술대학교 총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정화예대 학생들이 실무 경험을 쌓을 수 있길 기대하며 현장과 학교가 윈윈할 수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