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인으로 피부 미인이 된다
와인으로 피부 미인이 된다
  • 모린 킴
  • 승인 2010.04.07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와인팩에서 와인스파까지 / 모린 킴

[인터뷰365 모린 킴] 와인은 한 번 따면 공기와 접촉하면서 맛이 변하기 시작하므로 아무리 잘 보관해도 일주일 안에 마셔야 한다. 그렇다고 한 번에 다 마실 수도 없는 일. 와인이 피부에 좋다는 것은 이미 알려졌지만 최근 들어 직접 피부에 발라 관리할 뿐 아니라 와인을 넣은 스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와인을 이용한 스킨케어를 알아보자.
와인에는 젖산, 타닌, 카데킨 등의 아하(AHA)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기미나 주름,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또한 와인의 주성분인 포도에는 피부 탄력을 증진하고 혈관을 강화하는 피크나게롤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피부를 치료한다. 포도씨에 풍부한 비타민 E는 햇빛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며, 폴리페놀은 기미 제거에 효과적이다. 하지만 와인에 들어 있는 알코올이 공기 중에 노출되어 날아가면서 피부 수분도 증발할 수 있다. 따라서 와인 팩은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 수 있으므로 아주 많은 건성 피부일 경우 피하는 것이 좋다. 건강하고 젊은 피부를 위해서는 몸속을 관리하는 것도 중요하다. 아름다운 피부의 지름길은 항산화 성분이 풍부한 식품을 습관처럼 섭취하는 것. 레드 와인의 레스베라트롤 성분은 유해산소를 없애는 역할을 해 피부를 더욱 탱탱하게 유지해준다. 또한 잠을 자기 전 와인을 반잔 마시면 숙면에 효과가 있다. 밤은 하루 중 피부 재생과 혈액순환이 최고조에 이르는 때다. 만약 신경이 예민해져 있거나 스트레스로 인해 몸이 긴장되어 잠을 설친다면 피부에 악영향을 끼친다. 와인에는 엘라그산이라는 진정작용을 하는 성분이 들어 있어 한 잔을 마실 경우 긴장이 35% 감소되면서 심신이 편해진다. 또 와인은 다른 술에 비해 작용이 느리고 오래 지속되므로 충분히 편안한 잠에 들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된다.

 

기미와 주름예방 : 레드와인 필링팩

냉장고에 레드 와인을 넣어 차갑게 만든 뒤 화장솜에 묻혀 얼굴의 피부 결대로 따라 바른다. 얼굴에 끈적임이 남아 있을 때는 찬물로 가볍게 헹군 뒤 에센스나 로션을 바른다. 와인의 주성분인 포도에는 피부 탄력을 증진하고 혈관을 강화하는 피크나게롤 성분이 다량 함유되어 있어 손상된 피부를 치료한다. 지성피부라면 일주 2회, 건성피부라면 1주 1번 와인 팩을 권한다.

→ 피부 산화로 인해 나타나는 기미, 주름, 처짐과 트러블을 예방하는 데 좋다. 피부 타입에 따라 일주일에 1~2회 시행하면 기미와 주름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이다.
 

와인스파 : 뭉친 근육 풀어주고 피부 노페물 제거

1. 몸 온도의 물 한 잔을 마시고 샤워로 몸을 깨끗하게 씻는다.

2. 욕조 ⅔ 정도에 38~40°C 정도 온도의 물을 받고 10분간 몸을 담가 반신욕을 한다.

3. 몸이 따뜻해지면 와인 5컵을 붓고 잘 섞은 뒤 10분간 몸을 담갔다 물에서 나와 5분간 휴식을 취한다. 이렇게 2~3번 반복한다.

→ 와인에 포함된 알코올과 폴리페놀이 신진대사를 도와 뭉친 근육을 풀어주고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는 효과를 볼 수 있다.
 

피부를 맑게 신진대사 원활 : 레드와인 각질 제거 팩

세안 후 얼굴에 거즈를 덮고 화장솜을 이용해 레드 와인을 피부에 잘 스며들도록 바른다. 거즈가 마르면 얼굴에서 떼어내고 냉장고에 차갑게 둔 와인을 솜에 묻혀 피부의 결대로 닦아낸다. 마지막으로 미지근한 물로 여러 번 헹궈낸다.

→ 일주일에 1~2번 정도 와인팩을 하면 와인 속의 AHA 성분이 피부 각질을 제거하고, 신진 대사를 원활하게 해 피부를 맑게 가꿀 수 있다.
 

뾰루지가에는 연고신 레드와인 : 레드와인 항염 연고팩

깨끗하게 세안한 뒤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 레드 와인을 화장솜에 충분히 적셔 뾰루지가 난 부위에 얹는다. 10분 후 화장솜을 떼어내고 미지근한 물에 깨끗하게 씻는다. 또한 레드와인 2큰술과 레몬즙 1큰술 섞어 피부에 바른 후 가볍게 두드려 준다 레몬에 비타민 C 가 더해져 피부에 염증이 생기지 않도록 해준다.

→ 피부에 뾰루지가 돋았을 때는 강한 피부연고 대신 항염작용이 있는 레드 와인으로 피부를 관리해보자.

 

건성피부를 위한 레드와인 요구르트팩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화장수 바른 후 레드와인 2큰술, 요구르트 3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밀가루 2큰술 재료를 잘 섞어 얼굴에 고루 펴 바른다, 15-20분 있다가 씻어낸 후 화장수, 에쎈스, 연양크림으로 마무리 한다.

→ 수분과 영양을 전해주어 피부를 눈에 보일만큼 촉촉하게 가꿔준다.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 레드와인 꿀팩

민감한 피부에도 부드럽게 작용하는 영양팩으로, 깨끗이 세안한 얼굴에 화장수 바른 후 레드와인 2큰술, 꿀 1큰술, 레몬즙 1큰술, 올리브오일 1큰술, 밀가루 약간, 재료를 잘 섞어 얼굴에 고루 펴 바른다, 15-20분 있다가 씻어낸 후 화장수, 에센스, 연양크림으로 마무리 한다.

→ 푸석거렸던 피부를 수분과 영양을 한층 더해주어 피부가 촉촉해진다.

 

와인 스킨케어 주의점

1. 평소 알레르기가 잘 생기는 피부이거나 민감한 피부, 악건성 피부는 피해야 한다. 특히 피부과 치료를 받은 직후에는 피부가 민감해져 있는 상태이므로 되도록이면 삼가야 한다.

2. 각질 제거 팩을 하기 전에 피부에 무리한 자극을 줄 수 있는 행위는 삼간다. 팩의 흡수를 돕기 위해 스크럽제를 사용해 세안한다거나 박피기나 마사지기계 등을 사용해 마사지하면 안 된다.

3. 팩을 한 후에는 산 성분의 과일팩이나 일반 화장품을 사용하기보다는 수분을 공급할 수 있는 수박팩이나 오이팩 또는 일반 수분 팩, 보습전용 화장품 등으로 마무리하는 것이 좋다.

4. 미리 만들어두고 사용하다 보면 보관 과정에서 부패의 위험이나 산도가 높아질 우려가 있으므로 한 번만 사용할 분량을 만들어 사용하는 것이 좋다.

 

<모린 킴. 모린와인빌리지 대표>


 

 


기사 뒷 이야기가 궁금하세요? 인터뷰365 편집실 블로그

 

 

모린 김

홍콩에서 활동한 슈퍼모델 출신의 사업가. 고스파(GOSPA) 무역회사(본사 홍콩) 대표이사와 (주)보나비젼(현 AIbrain) 대표이사, 모린와인주식회사 대표이사 역임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