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만5천명 관중 앞에 나란히 선 차태진 AIA생명 대표와 손흥민
2만5천명 관중 앞에 나란히 선 차태진 AIA생명 대표와 손흥민
  • 김리선 기자
  • 승인 2019.07.2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IA 최우수 선수상’에 토트넘 손흥민 선정, 차태진 대표 시상
차태진 AIA생명 대표(사진 왼쪽)가 지난 25일 상하이에서 진행된 토트넘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의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 컵’ 경기에서 손흥민 선수에게 ‘AIA 최우수 선수상’을 시상했다. 이 상은 AIA그룹이 올해 처음 마련한 상으로, 지난 시즌 동안 가장 큰 기여를 한 선수에게 팬들이 투표하는 방식으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있는 상이다./사진=AIA생명

[인터뷰365 김리선 기자] 지난 25일 중국 상하이 훙커우 축구 경기장에서 개최된 ‘2019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ICC)’ 경기에서 한국 AIA생명 대표와 토트넘 핫스퍼 선수 중 유일한 한국인인 손흥민 선수가 나란히 단상에 서는 훈훈한 장면이 연출됐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에서 차태진 한국 AIA생명 대표가 ‘AIA 최우수 선수(AIA Player of the Season)’로 선정된 손흥민 선수에게 트로피를 시상한 것.

인터내셔널 챔피언스컵은 유럽 내 리그 비시즌 기간에 열리는 대규모 클럽 친선 축구 대회로, 올해는 토트넘 핫스퍼,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레알 마드리드 등 유럽 유명 클럽들이 대거 참여해 전 세계 축구 팬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고 있다. 오는 8월 11일까지 미국, 아시아 및 유럽 각 지에서 경기가 진행된다.

올해 ICC 첫 경기에서 유벤투스를 꺾으며 화제의 중심에 선 토트넘은 이날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와 2차전을 치렀으며 치열한 접전 끝에 아쉽게 1-2로 패했다. 이날 토트넘의 글로벌 메인 파트너인 AIA그룹 응 켕 후이(Ng Keng Hooi) CEO 겸 회장과 차태진 AIA생명 대표가 직접 경기장을 찾아 축구 경기를 관람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손흥민 선수는 지난 시즌 절정의 기량으로 맹활약을 펼치며 팀을 챔피언스리그 결승까지 진출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관중들의 환호 속에 차태진 AIA생명 대표로부터 ‘AIA 최우수 선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AIA 최우수 선수상’은 AIA그룹이 올해 처음 마련한 상으로, 지난 시즌 동안 가장 큰 기여를 한 선수에게 팬들이 투표하는 방식으로 선정되어 더욱 의미가 큰 상이다.

차태진 AIA생명 대표는 “토트넘의 핵심 공격수로 압도적인 기량을 뽐낸 손흥민 선수에게 AIA 최우수 선수상을 직접 시상하게 되어 큰 영광”이라며, “매 시즌 꾸준하고 놀라운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손흥민 선수가 한국인이라는 것이 매우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한편, AIA그룹은 지난 7월 25일, 다년 간 이어온 토트넘 홋스퍼와의 스폰서 계약을 추가 연장한다고 밝혔다. AIA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오는 2026-2027 시즌까지 토트넘 스폰서십을 이어 나갈 계획이다.


관련기사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