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카이캐슬 17회 유출? 스포 결말 등 추측 난무.. 몇부작 남았길래?
스카이캐슬 17회 유출? 스포 결말 등 추측 난무.. 몇부작 남았길래?
  • 김영진 기자
  • 승인 2019.01.16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카이캐슬/사진=JTBC
스카이캐슬/사진=JTBC

[인터뷰365 김영진 기자] '스카이캐슬' 17회 스포, 결말 등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서는 스카이캐슬의 '대본 유출'과 '스포'라는 제목의 글들이 게재됐다.

게재된 스카이캐슬 관련 내용을 살펴보면 △김혜나(김보라 분)의 자살 △김혜나와 한서진의 친 모녀 관계(염정아, 김보라 분) △우주가 습관적인 자해를 이수임에게 들킨 후 입시를 포기했다가 재개하는 내용 △우양우(조재윤)의 불륜 △영재(송건희)의 의대 재수 △차민혁(김병철)과 노승혜(윤세아)의 이혼 등이 이목을 끈다.

일부 시청자들이 주장하는 스카이캐슬 결말 줄거리 또는 스포 내용으로는 1)예서 할머니는 혜나 존재 이미 알고 있었음 나중에 잘된일이라고 말함 2)기준, 서준 입시 실패하고 파국이가 아들 갈구다 승혜 폭발해서 캐슬 나가고 이혼함 3)황치영은 본격적으로 병원 권력 다툼에 끼어들면서 과거 첫부인 죽었을 때 우주를 방치했던 과오를 또 반복함 등이다.

종영까지 단 4회만을 앞둔 JTBC 금토드라마 ‘SKY 캐슬’(극본 유현미, 연출 조현탁, 제작 HB엔터테인먼트, 드라마하우스, 총 20부작) 김혜나(김보라) 추락사건으로 흥미진진한 후반부 전개를 이어나가고 있다.

지난 12일 방송된 16회는 수도권 21.0%, 전국 19.2%, (닐슨코리아, 유료가구 기준)를 달성했다. 연이은 자체 최고 경신과 함께 수도권 시청률은 20%의 벽을 넘어섰고, 전국 시청률 또한 20% 돌파를 목전에 두고 있다. 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1월 2주 차 TV 화제성 드라마 부문에서도 31.8%라는 압도적인 점유율로. 5주 연속 최정상에 등극했다.

한편 오는 19일 방송될 '스카이캐슬'의 17회 대본이 유출됐다는 보도가 나왔다. 제작진 측은 "대본 유출과 관련해 현재 확인 중"이라고 밝혔다. 앞서 제작진은 스포 방지를 위해 각별히 신경쓰고 있다고 전한 바 있다.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