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한캠페인] '인터뷰365' 선정 '굿피플' 베스트10 (3)...BTS·백영심·백건우·닐손주니어 등 선정
[무한캠페인] '인터뷰365' 선정 '굿피플' 베스트10 (3)...BTS·백영심·백건우·닐손주니어 등 선정
  • 김리선 기자
  • 승인 2020.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인터뷰365' 선정 '굿피플' 베스트10'(9월 15일 기준) 발표
- 코로나19 전국의료진·봉준호·BTS(방탄소년단)·백영심·백건우·안미영·닐손주니어·열린의사회·션-정혜영·이선구 등 굿피플 선정
- '인터뷰365'는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굿피플'을 응원합니다
'인터뷰365'가 선한 영향력을 펼치며 이 시대의 희망과 사랑의 나침반이 되어준 '굿피플' 베스트10'(9월15일 기준)을 선정했다. ▲감염 위험 극복해가며 확진자 진단과 치료, 예방에 헌신한 코로나19 전국의료진을 비롯, ▲영화 '기생충'으로 아카데미상 작품상 등 4개부문상 수상을 수상하며 세계에 한국영화의 위상을 떨친 봉준호 감독 ▲빌보드차트 1위 쾌거로 K팝 한류의 세계화를 달성한 방시혁 대표와 BTS(방탄소년단) ▲아프리카 최빈국 말라위에서 30년째 의료봉사를 해온 백영심 간호사 ▲부인 윤정희 배우를 간병하며 연주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백건우 피아니스트 ▲여군 최초로 상륙함 성인봉함장으로 취임한 안미영 해군중령 ▲노숙인돕기 봉사활동으로 훈훈함을 안긴 브라질 출신 닐손 주니어 프로축구선수 ▲20년간 의료혜택 취약 국가와 분쟁지역 난민촌 찾아 의료봉사를 해온 열린의사회(고병석 이사장) ▲기부와 봉사활동을 변함없이 실천하고 있는 션-정혜영 부부 ▲코로나19사태 속에서도 무료급식 '사랑의 빨간밥차'를 운영하며 노숙자와 독거노인돕기 봉사를 15년째 이어온 이선구 목사 등이다. (사진 맨 위 왼쪽부터) 전국각지에서 계명대 대구동산병원에 보내온 응원과 격려글(출처=계명대 동산병원 사보), 봉준호 감독, 백영심 간호사(사진=중외학술복지재단), 백건우 피아니스트, 안미영 해군중령(사진=해군), 닐손주니어 프로축구선수(사진=FC안양), 고병석 열린의사회 이사장, 션-정혜영 부부, 이선구 목사, (사진 맨 하단 오른쪽)그룹 BTS(방탄소년단)(사진=빅히트엔터테인먼트).

인터뷰365 편집자주 = 방송통신위원회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최한 제4회(2009년) 대한민국인터넷대상 사회진흥부문 최우수상(국무총리상)을 수상한 국내 최초의 인터뷰 전문미디어 <인터뷰365>는 귀감이 되고 감동을 주는 매체로 ‘비정치성 비이념성 비상업성’의 발행정신을 지켜오며 올해 창간 13주년을 맞이합니다.

예술 문화 관광 학술 경영 종교 사회 정치 등 대한민국의 여러 분야를 이끌어가는 인물로 많은 사람들의 귀감이 되면서 청소년들이 좋아하고 롤 모델이 되는 명사 900여명 삶의 기록을 인터뷰로 수록한 <인터뷰365>는 매년 신년에만 한차례 한 해를 결산하는 기획 뉴스로 <굿피플 베스트10>을 선정, 발표해 관심을 모아왔습니다.

인터뷰365가 창간 13주년을 계기로 <굿피플 베스트10>의 독창적인 인물선정 기획 프로그램 사업을 대한민국의 현대사가 시작된 2020년 8월 15일 광복절을 기념하면서 앞으로 1년 365일 상시 선정, 발표하는 고정란으로 전격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인터뷰365>는 우리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굿피플'을 응원합니다

<굿피플 베스트10>은 인터뷰365가 국내 매체로 처음 무기한 펼치고 있는 <365 생명사랑 운동>(자살예방 캠페인)과 함께 따뜻한 사회, 착한 시민사회를 지향하며 ‘굿피플’ 인터뷰와 연계해 시행하는 양대 사업으로 이끌어가게 됩니다.

<굿피플 베스트10>의 선정 작업은 365일을 두고 새로운 ‘굿피플’이 뉴스의 인물로 등장할 때마다 인터뷰365 편집국에서 자체 심의 기준을 통해 1차 예비후보를 선정하고 2차 심의는 인터뷰365의 관련 분야 수록 명사(Interviewee)들의 의견을 종합해 조정 또는 최종 결정하게 됩니다.

인터뷰365는 이 시대의 희망과 사랑의 나침반이기도 한 굿피플들의 미담을 쉬지 않고 뉴스로 소개하고 언제나 독자들과 감동을 함께 나누며 창간초기의 발행 목적을 변함없이 묵묵히 실현해 나갈 것입니다. 

 '인터뷰365' 선정 '굿피플' 베스트10 (9월 15일 현재 기준)

 '인터뷰365' 선정 '굿피플' 베스트10 (9월 15일 현재 기준)

인터뷰365가 선정한 굿피플 베스트10은 ▲ 코로나19 전국의료진 ▲ 봉준호 감독 ▲ 방시혁 대표와 BTS(방탄소년단) ▲ 백영심 간호사 ▲ 백건우 피아니스트 ▲ 안미영 해군중령 ▲ 닐손 주니어 프로축구선수 ▲ 열린의사회(고병석 이사장)  ▲ 가수 션-정혜영 부부 ▲ 이선구 목사 (사랑의쌀나눔운동중앙회 이사장) 등이 선정됐습니다. (9월 15일 현재 기준) 

 

 1. 코로나19 전국 진료 의료진, 감염 위험 극복해가며 확진자 진단과 치료, 예방에 헌신

선정 배경을 살펴보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재확산 속에서도 감염 위험을 극복해 가며 묵묵히 확진자 진단과 치료, 예방에 헌신한 코로나19 전국의료진이 지난 8월에 이어 굿피플 베스트로 선정됐습니다. 

2. 봉준호 감독, ‘기생충’으로 아카데미상 작품상 등 4개부문상 수상

언어의 장벽을 넘어 전 세계에 한국영화의 위상을 높인 봉준호 감독도 굿피플 베스트10에 올랐습니다. 영화 '기생충'으로 한국영화 역사상 처음으로 칸영화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데 이어 '작품상'을 비롯한 미국 아카데미 4관왕까지 오르며 한국 영화, 그리고 세계 영화의 역사를 새로 쓴 명 감독입니다. 56회 대종상 시상식에서도 최우수작품상과 감독상 등 주요 부문을 독식하며 5관왕에 올라 '기생충'의 열기를 이어갔죠. 

3. 방시혁 대표와 방탄소년단(BTS), 빌보드차트 1위 쾌거...K팝 한류의 세계화 달성

봉 감독이 한국 영화를 전 세계에 알렸다면, 방탄소년단(BTS)은 K팝을 전세계에 알린 글로벌 아이돌 그룹입니다. 한국 가수 최초로 신곡 ‘다이너마이트’로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100'에서 1위라는 쾌거를 이루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희소식을 안겼습니다. 이 곡은 한국 가수 최초로 2주 연속 빌보드 차트1위에 오른 데 이어 3주차에도 2위로 최상위권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인터뷰365는 'K팝 한류'의 세계화를 달성한 방탄소년단과 이들을 탄생시킨 빅히트 엔터테인먼트의 수장, 방시혁 대표를 굿피플로 선정했습니다. 

4. 백영심 간호사, 아프리카 최빈국 말라위에서 30년째 의료봉사

백영심 말라위 대양누가병원 간호사는 1994년 부터 아프리카 최빈국 말라위에서 30년째 의료봉사를 이어오고 있는 숨은 천사입니다. '어렵고 힘든 사람들이 아프지 않도록 돕는 일에 인생 전부를 걸어도 아깝지 않다'라는 신념으로 27세의 젊은 나이에 아프리카 오지로 건너가 의료봉사를 실천해오고 있습니다. 이 같은 헌신으로 중외학술복지재단의 제8회 성천상 수상자로 선정되기도 했습니다. 

5. 백건우 피아니스트, 일심동체로 살던 부인 윤정희 배우 간병하며 연주활동

다섯번째 굿피플은 아내 윤정희 배우를 간호하며 묵묵히 연주활동을 하고 있는 ‘건반 위의 구도자’로 백건우 피아니스트입니다. 연주 여행 때도 늘 함께 다니고 핸드폰을 함께 사용했을 정도로 일심동체로 살던 잉꼬부부로 유명했기에 그가 지난해 털어놓은 아내의 알츠하이머 투병 고백은 많은 이들의 안타까움을 자아내기도 했습니다. 백건우는 최근 전세계 120국에 방송된 KBS ‘우리, 다시: Hope from Korea’를 통해 바흐의 '주여 당신을 소리쳐 부르나이다'를 연주하며 코로나19로 고난에 빠진 지구촌에 위로와 희망의 메시지를 안겨주었습니다. 그는 오는 17일 도이치 그라모폰(DG)을 통해 슈만 음반 신보를 발매하고 내달 10월 9일 서울을 시작으로 두 달간 전국 투어로 연주활동을 이어갑니다. 

6. 안미영 해군중령, 여군 최초 상륙함(LST 2600톤급) 성인봉 함장 

안미령 중령은 뛰어난 리더십으로 7월 여군 최초로 상륙함(LST 2600톤급) 성인봉함장으로 취임하며 여군 역사를 새로 썼습니다. 해군 최초의 여군 상륙함 함장으로, 2001년 여군 장교가 함정에 배치된 이후 중령급 직위 함장에 여군이 보직된 것은 처음입니다.

안 함장은 2003년 학사사관후보생으로 지원해 직업군인의 길을 걸었습니다. 광개토대왕함 전투체계보좌관을 시작으로 성인봉함 갑판사관, 5전단 정작참모실 계획담당 등을 거쳤습니다. 아버지는 해병대 출신, 남동생도 해군 소령으로 근무하고 있는 해군 가족이기도 합니다. 

7. 닐손 주니어 프로축구선수, 서울역주변 노숙인돕기 봉사활동

브라질 출신의 한 축구선수의 조용한 선행이 뒤늦게 알려지면서 훈훈한 감동을 안겼습니다. 7년 전 한국과 인연을 맺은 후 현재 K리그2 FC안양 수비수로 활약하고 있는 닐손 주니어 축구선수는 지난 5월 부터 매달 한 번꼴로 서울역 주변을 찾아 사비를 털어 노숙인들에게 생필품과 마스크를 기부하고 있습니다. 브라질에서 선수로 활동했을 시절, 어려운 이들에게 기부를 했던 선행을 한국에서도 이어가고 있는 거죠. 지금도 그는 고국의 불우이웃들을 돕고 있다고 합니다. 

8. 열린의사회(고병석 이사장), 20년간 의료혜택 취약 국가, 분쟁지역 난민촌 찾아 의료봉사

고병석 이사장이 이끄는 '열린의사회'는 20년간 의료혜택이 취약한 각국과 분쟁지역 난민촌을 찾아 진료 봉사활동을 해온 비영리 국제 봉사단체입니다. 1997년 5월 의사 5명과 자원봉사자 3명으로 시작했던 이 단체는 현재 3000여명의 국내 의료진과 자원봉사자들이 참여하는 국제적인 NGO로 발전했습니다. 

의료혜택이 취약한 각국의 오지 진료봉사는 물론 자연재해가 발생한 스리랑카, 필리핀이나 분쟁지역의 난민촌이 있는 아프카니스탄, 레바논, 시리아 등지에 긴급구호단을 파견하는 폭넓은 활동을 펼쳐왔습니다. 몽골을 비롯해 남아프리카공화국, 필리핀, 캄보디아, 네팔 등지의 국가에는 상설지부를 두고 꾸준히 진료 봉사활동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9. 션-정혜영 부부, 기부와 봉사활동을 변함없이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선행 연예인 부부 

션-정혜영 부부는 연예계 대표 잉꼬부부이자, 2005년부터 기부와 봉사활동을 변함없이 실천하고 있는 대표적인 선행 부부입니다. 션은 국내 최초 루게릭병 요양병원 건립기금을 위해 아이스버킷 챌린지를 진행하고, 장애 어린이 재활치료비 마련을 위해 기부 마라톤을 주최하는 등 선한 영향력을 펼치고 있습니다. 푸르메재단, 컴패션, 홀트아동복지, 승일희망재단 등 도움이 필요한 곳들의 지원과 기부를 아끼지 않고 있는 이들의 기부 금액은 55억 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션·정혜영 부부는 얼마전 일가재단이 수여하는 '제30회 일가상' 사회 공익 부문상 수상자로 뽑히기도 했습니다.

10. 이선구 목사, 무료급식 '사랑의 빨간밥차' 운영하며 노숙자와 독거노인돕기 15년째 봉사 

'사랑의 쌀나눔운동중앙회' 이사장인 이선구 목사는 무료급식 '사랑의 빨간밥차'를 운영하며 15년째 노숙자와 독거노인돕기 봉사를 하고 있습니다. 노령층을 비롯한 저소득 취약계층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을 찾아다니며 무료 급식과 생활필수품을 전달하고 있죠. 여러 단체의 무료 급식소가 코로나19 사태로 문을 닫고 있지만 ‘사랑의 빨간 밥차’는 여전히 멈추지 않고 사랑의 바퀴를 돌리고 있습니다. 

 

김리선 기자
김리선 기자
interview365@naver.com
다른기사 보기

관련기사


  •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도림로19길 124 801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37
  • 등록일 : 2009-01-08
  • 창간일 : 2007-02-20
  • 명칭 : (주)인터뷰365
  • 제호 :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 명예발행인 : 안성기
  • 발행인·편집인 : 김두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문희
  • 대표전화 : 02-6082-2221
  • 팩스 : 02-2637-2221
  • 인터뷰365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interview365.com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