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BS 경인버킷리스트 '우리 동네 한바퀴'에서 12일 소개 예정인 채소 ‘아이스플랜트’는 무엇?
OBS 경인버킷리스트 '우리 동네 한바퀴'에서 12일 소개 예정인 채소 ‘아이스플랜트’는 무엇?
  • 안미화
  • 승인 2019.02.1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365 안미화 기자] 2월 12일 화요일, 오후 5시 45분에 방송될 OBS 경인버킷리스트 <우리 동네 한바퀴>에서는 요즘 뜨고 있는 채소 ‘아이스플랜트’가 소개될 예정이다.

아이스플랜트는 진주 팜코리아의 엄허종 회장이 10년이 넘는 노력으로 우리나라에 알린 열대작물이다. 원산지는 아프리카 나미브 사막이지만 하얀 결정체가 줄기와 잎사귀를 감싸고 있어 ‘아이스플랜트’라는 재미있는 이름을 갖고 있다.

아이스플랜트는 지난달 31일 KBS 1TV <한국인의 밥상>에서 이미 한 차례 소개된 적이 있다. 외길 농부 엄허종이 대한민국의 건강을 책임지기 위해 무농약으로 일궈낸 아이스플랜트는 방송 직후 신기한 생김새와 각종 효능으로 세간의 눈길을 끌었다.

아이스플랜트는 사과산과 구연산을 포함하고 있다. 게다가 항산화 작용을 하는 베타카로틴이 많고 세포 내의 지방을 연소시키는 효과가 있는 판토텐산이 함유돼 있다.

12일 방송되는 <우리 동네 한바퀴>에서는 아이스플랜트의 다양한 섭취 방법과 활용법, 효능, 재배 농장 등을 시청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아직 아이스플랜트를 잘 모르는 사람도 이번 방송을 참고하면 아이스플랜트를 활용하는 여러 가지 방법을 알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아이스플랜트를 한국 땅에 최초로 들여온 엄허종은 특허출원 중인 양액재배를 통해 무농약 친환경으로 아이스플랜트를 재배했다. 아이스플랜트는 다른 작물에 비해 중금속 같은 오염 물질을 잘 흡수하는 성질을 가지고 있다. 이 같은 특성 때문에 토경재배 시에는 남아 있는 중금속 및 오염 물질의 유입에 노출될 수 있다. 그래서 엄허종은 양액재배를 통해 아이스플랜트를 철저하게 관리하며 생산했다.

엄허종은 이번 방송에서 소개되는 아이스플랜트 외에도 바나나, 파파야, 파인애플 등 열대 및 아열대 작물에 관련된 조직 배양묘를 생산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조직 배양 시설과 생산 기술, 교육 훈련, 기술력 등을 보유하고 있다.

이러한 그의 목표는 개발을 통해 사람들이 일상생활에서도 쉽게 아이스플랜트를 접하는 것이다. 또 여기에 그치지 않고 소비자들과 소통하는 방법을 찾아 힐링까지 선물하는 농업 기업을 만들고자 한다.

엄허종의 꿈이 실현되는 걸 돕고 있는 사람은 경영컨설팅회사 엘투커뮤니케이션 CMO 이승환이다. 개그맨 출신이라는 특별한 이력을 가진 그가 어떤 방식으로 마케팅과 소비자의 격 없는 만남을 주선할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관련기사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