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굿헬스케어, 설 앞두고 동의보감 원방 따른 '차린 녹원단' 출시
(주)굿헬스케어, 설 앞두고 동의보감 원방 따른 '차린 녹원단' 출시
  • 안미화 기자
  • 승인 2019.01.24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건강관리서비스 전문기업 ㈜굿헬스케어는 차린한방연구소와 함께 소비자에게 제대로 된 동의보감 원방의 침향 공진단을 공급하고자 ‘차린 녹원단’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강한 한파가 찾아오면 자연스럽게 떠올리게 되는 것이 바로 ‘보약’이다. 한의원을 방문하는 많은 사람들은 입맛이 없거나 기력이 떨어지는 증상을 느낄 때 ‘보약이라도 한제 지어먹어야지’ 라는 말을 우스갯소리처럼 하곤 한다.

그 중에서도 공진단은 예로부터 한방의 명약으로 불리며, TV를 통해 자주 소개 돼 일반인에게도 나름 친숙한 처방이다. 하지만 병원을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값비싼 처방으로 선뜻 처방을 망설이는 사람도 적지 않다. 이런 단점을 보완한 건강식품 ‘침향 공진단’은 식품 원료를 사용해 누구나 간편하게 구입할 수 있어 인기가 높아지는 추세이다.

침향은 사향 공진단에 사용되는 사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 불리는 원료이다. 침향이란 침향나무가 해충의 공격을 방어하기 위해 나무 심재에서 향을 내기 위해 분비하는 수지를 말한다. 모든 침향나무가 다 약재가 되는 것이 아니라 침향 수지를 분비한 나무만 효과가 있는 침향이라 할 수 있다. 그러나 침향의 품질이 정확히 구분되어 유통되는 것이 아니기에 반드시 믿을 수 있는 곳에서 구매해야 한다.

관계자에 따르면 차린 녹원단은 러시아산 녹용의 상대 부위와, 100% 베트남산 정품 침향 및 국내산 산수유와 당귀만을 사용한 전통 환이라고 소개했다. 특히 차린한방병원 연구소의 노하우를 담아 원재료 선별부터 법제과정까지 모두 수작업으로 진행돼 소량 제작되기 때문에 더욱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다.

㈜굿헬스케어 이광준 대표는 “최근 공진단이 치매예방의 효과와 피로회복의 효과가 입증되면서 효도선물로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면역력 및 기력 보충이 필요한 부모님과 집중력이 필요한 학생, 출산 후 몸조리가 필요한 산모 등 다양한 연령대에서 남녀노소가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이어 “다가오는 설 명절을 맞아 감사한 분들께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선물”이라며 “차린녹원단과 함께 건강을 나눌 수 있는 새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