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상영발전협회, '연인' 등 영화 사랑 수필·표어 공모 수상작 발표
한국상영발전협회, '연인' 등 영화 사랑 수필·표어 공모 수상작 발표
  • 이수진 기자
  • 승인 2019.01.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365 이수진기자] (사)한국상영발전협회(이사장 이창무)가 '수필·표어 공모전'에 응모한 200편의 작품에 대해 수필5편, 표어 9편의 수상작을 발표했다.

국민들의 영화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고 영화관람 확산을 위해 진행된 이번 공모는 영화와 영화관에 대한 깊은 사랑과 추억에 관한 수필과 영화관람독려 및 관객확산을 위한 표어를 통해 '영화사랑'을 다양하게 표현하는 장이었다.

이번 공모전에서 김호준, 오세섭씨가 각각 '연인', '친구'에 관한 주제로 수필부문 우수상을, 'I ♥ 영화관람, WE ♥ 영화사랑!' (김태훈)이 표어부문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심사위원회는 “이번 공모전에 우수한 작품이 다수 출품되어 영화사랑에 대한 취향과 열정이 넘쳤고, 수상작은 누구나 쉽게 공감할 수 있는 영화사랑과 상영문화발전에 대한 강렬한 애정과 감정을 듬뿍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창무 이사장은 “이번 공모를 통해 국민들의 영화사랑에 대한 깊은 애정을 다양하게 느낄 수 있었다“며 “이번 공모를 계기로 영화상영문화발전과 관객들을 위한 보다 좋은 극장(상영관)환경개선을 위해 힘쓰겠다”고 밝혔다.

분야별 수상작은 다음과 같다.

▲수필부문

<우수작> 김호준, 오세섭

<가작> 이준혁, 정충님

<장려상> 이용감

▲표어부문

<최우수작> I ♥ 영화관람, WE ♥영화사랑!(김태훈)

<우수작> 오늘 나에게 영화를 선물했다(정성길)/영화를 관람하는 당신, 가장 빛나는 주연입니다(최선자)/가작 큰 화면 큰 소리, 큰 감동, 이것이 영화다!(이영호)/영화 보는 취미, 문화생활의 시작입니다!(오대영)/영화보기 365일!국민행복36.5도!(정광형)/ 좋은 영화만큼 좋은 친구는 없습니다(여승훈)/시대를 담은 영화, 세대를 잇는 감동!(이상윤)/착석은 시작전에 대화는 끝난후에 영화관람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