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대문 엽기떡볶이, JTBC '혼족어플'에서 한국의 매운 음식 TOP 6위로 '엽기떡볶이' 소개
동대문 엽기떡볶이, JTBC '혼족어플'에서 한국의 매운 음식 TOP 6위로 '엽기떡볶이' 소개
  • 안미화 기자
  • 승인 2019.09.15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365 안미화 기자] (주)핫시즈너는 남녀노소의 입맛을 사로잡는 매운맛 떡볶이의 원조 '동대문 엽기떡볶이'가 JTBC '혼족어플'에서 한국의 매운 음식 톱 6위로 소개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4일 방송된 JTBC '혼족어플'에선 전현무가 한국의 매운 음식을 소개했다.

MC 전현무는 "외국인들이 바라보는 한국의 매운 음식에는 어떤게 있을까? 미국의 대표 저널 CNN에서 직접 선정한 한국의 매운 음식 톱7이 있다. 7위는 종로의 불닭이다. 매운맛을 즐겨 먹는 사람들은 눈물, 콧물 다 흘리면서 먹어도 또 생각나는 맛이다. 너무 매워서 눌은밥만 먹고 가는 손님들도 있다고 한다"고 소개했다.

이어 "6위는 동대문 엽기 떡볶이다. 초창기에는 의류 시장 상인들 사이에서 스트레스 해소 음식으로 인기를 끌었다. 그 후 국민 떡볶이로 각광을 받았다.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에게도 사랑을 받고 있는 대표적인 매운 음식"이라고 전했다. 

또한, "5위는 한국에 있는 일식 카레 전문점이다. 일식이지만 일본 현지에서는 이렇게까지 매운맛으로 먹지 않는다. 4위는 매운 갈비찜, 3위는 매운 낙지볶음이며, 2위는 신길동 매운 짬뽕이다. 국물 한 입만 먹어도 매운 맛이 머리끝까지 느껴진다. 1위는 매운 돈가스다"라고 설명했다.

MC 전현무는 "이미 많은 국내는 물론 해외 관광객들도 그 매운 맛에 크게 데고 간 대표 매운 맛집이다. 매운 음식 먹기 도전자들의 맵지순례 마지막 음식이다. 2008년부터 현재까지 12년간 성공한 사람은 약 150명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주)핫시즈너 엽기떡볶이는 다양한 고객의 니즈 충족을 위해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한 결과 올해도 어김없이 2019 올해의 브랜드 대상 떡볶이 부분 1위를 수상하며 3년 연속 수상이라는 영예를 안았다.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