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A, 걸으면서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 가입까지...모바일 이용자 겨냥
AIA, 걸으면서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 가입까지...모바일 이용자 겨냥
  • 김리선 기자
  • 승인 2019.09.09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365 김리선 기자= AIA생명은 건강관리 프로그램 ‘AIA 바이탈리티’ 회원들이 모바일로 간편하게 보험에 가입할 수 있는 셀프 보험 가입 플랫폼을 오픈했다고 9일 밝혔다. 

모바일 이용을 선호하는 젊은 고객층을 겨냥한 ‘AIA 바이탈리티 다이렉트’ 플랫폼은 가입 및 서비스 이용 절차를 간소화하고, 쉽고 직관적인 인터페이스를 적용해 간편하게 청약이 완료될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특히, 보험 상품 가입 시 요구되는 데이터 입력을 최소화하고 간편 청약 프로세스를 도입해 복잡한 가입 절차를 간편화했다. 공인인증서 기반의 본인 인증을 탈피하고 카카오페이를 통한 보험료 납입 기능을 탑재하는 등 젊은 층들을 위한 편의 기능을 적극 도입했다.

1주년을 맞은 ‘AIA 바이탈리티’는 걷기 운동 등을 통해 건강관리 주간 미션을 달성하면 멤버십 등급에 따라 보험료 및 통신요금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는 헬스&웰니스 프로그램이다. 

손익준 AIA생명 바이탈리티&디지털부문장은 “속도와 편리를 추구하는 젊은 고객층의 니즈에 맞춰, AIA 바이탈리티 앱을 통해 간편하게 접근할 수 있는 AIA생명 디지털 다이렉트 플랫폼을 출시하게 됐다”며 “다이렉트 플랫폼을 통해 최고의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젊은 고객층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소개할 예정”이라며 앞으로의 계획을 밝혔다.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