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A 학습센터, 고3 위한 설명회 이어 6월 10일 반수성공전략 설명회 개최
5A 학습센터, 고3 위한 설명회 이어 6월 10일 반수성공전략 설명회 개최
  • 안미화 기자
  • 승인 2019.0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365 안미화 기자] 5A 교육주식회사에서 운영하는 5A학습센터 일산점 오픈을 앞두고 김명범 대표가 5월 28일(화) 일산 라페스타 로켓티어에서 첫 런칭 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
 

'고3은 바쁘다! 남은 5개월의 학습, 이것만은 알고가자!'라는 주제로 2020학년도 입시에서 반드시 확인해야 할 핵심사항을 정리해주고, 임박한 6월 수능모평성적과 학생부종합, 논술실력 등 학생의 현 상황을 정확하게 진단하고 목표대학 합격 가능성 제시를 통한 수시ž정시 지원방향에 대한 내용과 함께 제자 중 6월 모평 2등급 대 학생이 정시로 서울대를 합격한 사례와 그 학생의 학습방법 등을 설명했다.
 
김대표가 강조하는 것은 누구나 꿈을 가지고 있고, 성취하려는 생각은 있지만, 아직 학생이다 보니 그 관심이 약하고 주변의 상황에 따라 변화도 많다. 무엇보다 과거보다 관리를 많이 받고 자란 탓에 학생 개인이 자기주도적으로 할 수 있는 힘들이 과거보다 많이 약화가 되어, 과거의 성공사례를 바탕으로 현재의 학생들에게 적용하기 힘든 것이 현실이다.
 
현재는 학생 한명 한명의 상황들이 제각각 다르고 학습방법도 개인별 성향과 지금까지 해왔던 방식들이 제각각 달라 전체를 한 교실에 두고 수업하는 방식으로는 한계가 많이 생긴다. 이 때문에 개인별 특성화된 부분을 다양한 성공사례와 연계시켜 그 학생만의 고유한 방법을 만들어 줄 때 가장 성공확률이 높아진다고 얘기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과거와 현재의 성공요인 중에서 변하지 않은 것은 꿈과 목표가 명확하고 그 꿈이 이루어지길 간절히 바라는 학생은 성공 확률이 그만큼 높았다는 점이다. 이로써 학생에게 목표설정과 꿈이 이루어 졌을 때 학생이 바라는 다양한 미래의 모습을 그려보게끔 해주는 것이 학습방향성을 설정하는데 많은 시간은 들더라도 분명 도움이 될 것이다.

고3은 바쁜데 지켜보면 늘 불안하게 집중을 하지 못하고 이것저것 손을 대다가 결국 마무리를 하지 못하고 끝내기 때문에 본인이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얻지 못한다고 말한다.
 
김대표는 정작 중요한 것은 내가 해야 하는 것이 무엇인지를 정확히 파악하고 우선순위를 두어 순서를 만들고 적절한 시간배분을 통해 한 곳에 학습량이 치우치지 않도록 계획을 세워야 한다는 것이다. 그리고 그 순간부터 계획표에 맞춰 공부하는 습관을 가져야 성공 확률이 높아진다. 그런데 대부분의 학생들은 바쁘다는 핑계로 계획을 잡는 시간은 줄이고 직접 실행하는 것에만 시간을 많이 소비하다보니 일정정도 진행을 하다가 중간에 멈추고 다른 것을 하다가 또 다른 것이 눈앞에 나타나면 새로운 것에 손을 대고... 그러다 보니 고3 생활이 끝이 난다고 한다. 그래서 고3 학생들은 항상 자신이 노력한 만큼의 결과를 부정하고, 확실하게 마무리 한 것은 없지만 어중간하게 손은 모두 대다보니 완전히 모르는 것은 아니다. 또한 대부분 틀린 문제도 해설을 보면 이해가 가다보니 실수했다고 생각하고 다시 하면 잘 할 것 같은 착각에 빠지게 된다.
 
이러한 요소가 재수를 야기 하는 중요한 내용이고 이러한 부분을 수정한 친구는 재수에서 성공을 하지만 그렇지 못한 학생은 결국 성적은 조금 더 오를 뿐이라 결국 재수의 결과에서 만족을 하지 못하는 경우들이 많이 생긴다.
 
그래서 ‘5A SPACE’는 반수를 고려중인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성공하는 반수에 대한 전략과 노하우를 함께 나누기 위해 오는 6월 10일 오후 7시 ‘5A SPACE’ 일산센터에서 반수성공 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5A가 제안하는 반수성공전략 설명회”는 김명범 대표가 연사로 나서는 가운데, 2020 대입에서 반수생의 핵심 체크포인트와 학습법 등을 전문가의 시선에서 소개할 예정이다.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