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칸의 거장' 봉준호 감독의 모든것...'MBC 스페셜- 감독 봉준호' 특별 편성
'칸의 거장' 봉준호 감독의 모든것...'MBC 스페셜- 감독 봉준호' 특별 편성
  • 박상훈 기자
  • 승인 2019.06.0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봉준호 감독/사진=MBC
봉준호 감독/사진=MBC

[인터뷰365 박상훈 기자] 영화 '기생충'으로 칸 국제영화제에서 한국 최초로 '황금종려상'을 수상한 감독 봉준호와 그의 페르소나, 배우 송강호의 이야기가 'MBC 스페셜- 감독 봉준호'를 통해 공개된다.

봉 감독은 2000년 '플란다스의 개'로 데뷔한 이래 '살인의 추억'(2003), '괴물'(2006), '마더'(2009), '설국열차'(2013), '옥자'(2017) 등을 통해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감독으로 자리했다.

날카로운 시선으로 암울한 사회와 시대적 모순에 끊임없이 질문을 던져왔던 봉준호 감독은 인간을 향한 애정과 특유의 유머를 녹아내며 재미 또한 동시에 선사해 왔다.

'MBC 스페셜- 감독 봉준호'/사진=MBC
'MBC 스페셜- 감독 봉준호'/사진=MBC

대한민국 영화사에 한 획을 그을 굵직한 작품들이 탄생하게 된 비화는 물론 촬영 현장이 'MBC 스페셜'에서 공개된다. 또한 김혜자, 변희봉, 틸다스윈튼 등 함께 했던 배우들이 전하는 감독 봉준호에 대한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그의 7번째 장편 영화인 '기생충'은 '봉준호 장르'의 탄생이라는 찬사를 받으며 한층 더 진화한 봉준호의 세계관을 증명했다. 봉 감독을 세계적 거장으로 거듭나게 한 영화 '기생충'의 제작기와 캐스팅 비화부터 영광스럽던 칸 국제 영화제 현장까지 감동의 순간도 다시 만나본다.

22년 전 무명의 배우와 조감독으로 만나 한국영화의 새 역사를 쓰기까지 4편의 영화에서 호흡한 국민배우 송강호와 대한민국 대표 감독 봉준호의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스토리도 공개된다.  

3일 오후 11시 05분에 방송된다.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