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뷰이 나우] 우보현, 베트남서 베스트셀러 책 발간
[인터뷰이 나우] 우보현, 베트남서 베스트셀러 책 발간
  • 김두호
  • 승인 2017.05.1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뷰365 김두호】2001년 국내 서점에서 베스트셀러에 오른 ‘열심히 공부한 당신 떠나라’의 저자로 영어칼럼니스트이며 영어 전문 저술가인 우보현 씨가 베트남에서 낸 여러 권의 영어 가이드북이 히트했으나 거액의 인세를 받지 못해 현지 출판사와 분쟁으로 고통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인터뷰365에 전해왔다.

“나는 5년째 호치민시에 살면서 베트남의 출판사와 계약을 하고 7권의 영어교육용 책을 출간했다. 그 중 6권이 현지 출판업계가 발표하는 인기도서 베스트 10에 2,3,4위 그리고 8,9위를 차지했지만 인세를 제대로 받지 못했다”고 억울한 심경을 호소해 왔다.


이어, 이 사건을 두고 베트남의 유력 방송 신문 매체와 공동 기자회견을 해서 사실을 공개한 뒤 베트남 정부가 관련 출판사에 출판금지 명령을 내렸다고 말했다.

베트남에서 낸 책 관련 자료들.

미국 유학 출신의 우보현 씨는 전임으로 대학에서 강의를 하다가 한때 학원을 경영하면서 중앙일보 매경 등 신문의 영어칼럼니스트로 활동하며 꾸준히 영어 관련 저술활동을 해왔다. 베트남으로 진출해서도 현지 영어교육용 도서의 필요성과 출판시장의 수요 가능성을 인지해 문제가 된 출판사와 집필 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그는 호치민시에 장기 정착한 뒤 활동 창구를 국제적으로 넓혀 최근 중국, 대만 스페인, 인도네시아 출판업자들과도 영어 전문 가이드북 저술계약을 체결하거나 요청을 받고 있다는 소식도 전해왔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interview365@naver.com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interview365@naver.com


김두호

㈜인터뷰365 창간발행인, 서울신문사 스포츠서울편집부국장, 굿데이신문 편집국장 및 전무이사, 88서울올림픽 공식영화제작전문위원, 97아시아태평양영화제 집행위원, 한국영화평론가협회 회장, 대종상 및 한국방송대상 심사위원, 영상물등급위원회 심의위원 역임.


관심가는 이야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