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소개
사람을 향합니다

모든 뉴스는 사람으로부터 나옵니다. 인터뷰 365는 '사람'이 특화된 미디어입니다.
뉴스가치를 잃은 비슷한 기사가 넘쳐나는 시대.
기존의 획일적이고 단발적인 인터뷰는 거부합니다.
사람들이 궁금해하고 만나고 싶어 하던 '또 다른 사람들'의 미담을 전하기 위해 한반도 남쪽끝 서이말 등대지기, 북쪽끝 임진각의 사진사, 바다 건너 세계 각지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사람들까지 찾아내 향수와 정을 깊이 나눠왔습니다.
인터뷰 365를 클릭하는 순간, 가슴이 뭉클해지는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사람이 있습니다

지금은 소수의 인물이 사회를 움직이는 시대가 아닙니다.
불특정 다수가 세상을 변화시키고 이끌어 가는 시대입니다.
인터뷰 365는 굳이 성공한 명사가 아니더라도,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하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용기를 줄 수 있는 사람이라면 기꺼이 찾아가 삶의 향기를 전합니다. 파충류박사 14살 김선웅군으로 부터 최고령 현역 농부 92세 김주석옹까지, 변두리의 마지막 구식이발사 이우서씨부터 미래학자 기소르망까지.
2017년까지 7백 명을 넘어선 각 분야 인물들이 인터뷰 365의 지면을 향기롭게 채웠습니다.

사람을 잇습니다

인터뷰365는 사람과 사람, 세대와 세대를 잇는 휴먼메신저 역할을 합니다.
도무지 소식을 알 수 없던 사람들의 단독 인터뷰가 인터뷰365 플랫폼을 통해 수많은 독자들과 만났습니다. 급격한 세대 단절에 제동을 건 복고 콘텐츠는 타매체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인터뷰365는 2008년 상반기부터 시작된 대중매체 간 심층인터뷰 경쟁과 복고열풍을 주도했습니다. 일회용으로 소비되고 버려지던 대중문화의 맥을 살려낸 인터뷰365의 콘텐츠가 타 매체에서 재생산되는 일은 비일비재합니다.

인터뷰365 닷컴
품격있고 따뜻한 세상을 만들어가는 국내 첫 인터뷰 전문매체입니다.

인류가 삶을 고품격을 지향하고 국경을 초월한 정보공유의 웹 세상으로 들어선 21세기 공동키워드는 '인터넷'과 '문화'입니다. 인터넷으로 세상을 접하고 문화의 눈으로 세상을 여는 시대의 가장 이상적인 삶은, 풍요로우면서 슬기로워야 하며 모든 사람들이 공감하고 공유할 수 있는 멋과 감동이 따라야 합니다. 국제관계에서 나라 안의 정치 경제 사회 교육 종교 등 모든 분야가 인터넷과 문화를 코드로 아름다운 세상을 디자인하는 시대에, 2007년 생각이 같은 사람들이 모여 국내 최초의 인터넷 인터뷰 전문미디어 <인터뷰365 닷컴>을 창립했습니다.

<인터뷰365 닷컴>은 문화계 이야기와 함께 문화를 움직이고 이끌어 가는 각계 인물들의 근황을 전하고, 그들이 살아오고 살아가게 될 진솔한 삶의 모습과 인생의 지혜를 심층 인터뷰로 소개하는 독창적인 웹 사이트입니다. 역사를 만들어가고 문화를 창조하는 이 시대 주역 인물들의 추억과 감동을 접할 수 있는 곳이 <인터뷰365 닷컴>입니다. 굳이 성공한 명사가 아니더라도 가치 있는 삶을 추구하고 청소년들에게 꿈과 용기를 주는 사람이라면 기꺼이 찾아가 삶의 향기를 전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소수의 인물이 각 분야를 움직이며 주인공이 되던 시대가 아니라 불특정 다수가 세상을 변화시키고 이끌어 가는 시대입니다.

<인터뷰365 닷컴>은 언제나 다수 대중의 한복판에서 문화와 사람을 생각하고 많은 사람들이 만나고 싶어하고 궁금해하는 사람들의 얘기를 전하는, 진실하고 감동을 추구하는 미디어로 발전해 나갈 것을 다짐합니다. 그리고 모국을 떠나 세계 여러 나라에서 열심히 살아가는 동포들의 땀에 젖은 미담을 찾아내고 향수와 정을 나눌 수 있는 온라인 한민족 커뮤니티를 구축해 나가는 것도 <인터뷰365 닷컴>의 목표입니다.

인터뷰 365 명예발행인
발행인 겸 편집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