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실버컨설팅, 요양원 매매 시 인허가 무료대행, 운영, 심사서류 등 일체 서비스 제공

2021-08-13     임성규
사진출처

인터뷰365 임성규 기자 = 현대실버컨설팅은 15일부터 요양원 매매 시 인허가 무료대행, 운영, 심사서류 등 일체 서비스 제공한다고 밝혔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65세 이상 고령인구는 우리나라 인구의 15.7%로, 향후에도 계속 증가하여 2025년에는 20.3%에 이르러 우리나라가 초고령 사회로 진입할 것으로 전망된다.

한국이 초고령 사회로 급속히 진입하면서 실버산업의 발전과 더불어 요양사 양성과 함께 노인복지시설도 전국에 폭발적으로 늘어나는 추세이다. 그 중 요양원도 유망한 실버산업으로 각광받기 시작하여 이에 따른 요양원매매 특성상 철저한 비밀유지 및 계약 위반으로 인한 문제 발생이 되지 않도록 매입, 매도 양쪽 모두 제대로 된 진단을 통해 거래를 성사시켜주는 컨설팅 회사의 역할이 커지고 있다.

이에 요양원매매에 필요한 요양원의 상권, 위치, 시설, 대출, 권리금, 인가 관련 등 전문성을 갖춘 담당자들이 있는 요양원매매 전문컨설팅 업체를 통해 거래가 늘어나고 있는 추세인데, 이는 전문업체 책임중개를 통해 매매 거래 시 발생할 수 있는 위험요소로 인한 피해를 최소화 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요양원 매매시 서류작성에 어려움이 많아 현대실버컨설팅은 인허가 대행, 운영, 심사서류 등 일체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현대실버컨설팅은 단독요양원, 상가, 주간보호, 신축분양 등 요양원매매 전문업체로서 거래 전까지 철저한 비밀을 유지하면서 매도, 매입시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진단을 통해 거래를 성사시켜 오고 있으며 요양원 매매 전문 컨설팅 회사로서 전국 각 지역별 지사를 통한 책임중개를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