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안시성, OCN서 방영..조인성 "액션, 감동까지 담아내려 노력했다"

2020-10-23     김영진 기자
(사진=영화

인터뷰365 김영진 기자 = 영화 '안시성'이 화제다.

영화 전문 케이블 채널 'OCN'은 23일 오후 한국영화 '안시성'을 방영했다.

'안시성'은 천하를 손에 넣으려는 당 태종과 수십만 대군의 진격에 맞서 고구려 변방 안시성을 지키려는 성주 '양만춘'(조인성)과 성 사람들의 분투를 그린 작품이다.

조인성, 남주혁, 박성웅, 엄태구, 설현, 정은채, 배성우, 성동일, 오대환 등이 출연했다.

안시성의 성주 양만춘 역을 맡은 조인성은 개봉 당시 "액션, 감동까지 담아내려 노력했다.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며 영화에 대한 각오를 내비쳤다.

또한 학도 병사 사물 역의 남주혁은 "'안시성'에 많은 사랑 부탁드린다"는 당부를 잊지 않았다. 이어 당태종 이세민 역의 박성웅은 "한 번도 그려지지 않았던 안시성 전투 액션 많이 기대해 달라"고 전해 '안시성'만의 액션에 대한 자신감을 표출했다.

'안시성'의 메가폰을 잡은 김광식 감독은 "약 1,400년 전 안시성 전투가 기적 같은 승리를 거둔 것처럼, 영화 촬영 역시 우리가 준비한 목표를 향해 도전하는 것이 일상이었고, 한계를 극복해가는 과정의 연속이었다. 스탭과 배우들 모두가 열정과 의지를 다 바쳐 촬영을 진행했고, 뜨거운 여름부터 혹한의 겨울에 이르기까지의 긴 여정을 무사히 마치게 되어 정말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안시성'의 누적관객수는 5,441,020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