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케 프랜차이즈 폴인포케, 직영 매장 론칭

2021-12-08     임성규

인터뷰365 임성규 기자 = 하와이안 샐러드 ‘포케’를 국내 외식업 시장에 선보이고 있는 ‘폴인포케’가 브랜드 론칭에 나섰다.

건강 관리와 식단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최근의 트렌드에 발맞춰, 폴인포케 또한 ‘Healthy, Balance, Delicious!’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포케 프랜차이즈로 론칭했다.
 
하와이 말로 ‘자른다’는 의미의 ‘포케’는 메인 재료인 참치살을 깍둑썰기로 넣고, 여러 양념을 버무려 완성하는 회무침 요리다. 최근에는 각종 채소와 아보카도, 면, 밥 등을 함께 버무려 먹는 밸런스 잡힌 건강식단으로 각광받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폴인포케는 포케의 매력에 사람들이 빠질 수 있도록 건강을 챙기면서도 균형 있는 삶을 지향하는 사람들에게 적합한 맛있는 포케를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폴인포케는 두 번째 브랜드 론칭으로 장기간 샐러드 프랜차이즈 오픈을 위한 준비 및 레시피 개발 연구를 진행한 끝에, 지난 12월 1일 분당구 서현동에 첫 직영 매장을 오픈했다. 매장은 아기자기하고 귀여운 캐릭터와 콘셉트, 시각적인 매력의 인테리어로 꾸몄다. 

업체 측은 “제작 굿즈 판매 및 상품화를 통해 일반적인 외식업 브랜드와 차별화된 대중화 전략을 추구하며 포케 창업의 저변을 확대할 예정”이라며, "이러한 전략 설계가 가능한 것은 타 업종의 창업 프랜차이즈를 운영해 오면서 쌓인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기 때문이다. 폴인포케는 이번 첫 직영점 론칭을 기점으로 트렌드에 맞는 새롭고 독특한 소자본 샐러드 창업 가맹점 확장에 임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폴인포케의 관계자는 “포케 프랜차이즈 론칭이 레시피 개발과 노하우를 보유하여 차별화된 경쟁력을 갖춘 상태에서 성공적으로 진행된 만큼, 이후의 확장 준비 또한 순차적으로 진행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