따뜻한 감동으로 2018년 새해를 연다...'인터뷰365' 선정 2017년 '굿피플' 베스트10
따뜻한 감동으로 2018년 새해를 연다...'인터뷰365' 선정 2017년 '굿피플' 베스트10
  • 인터뷰365 편집국
  • 승인 2018.01.0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8년 새해를 열 '인터뷰365' 선정 2017년 '굿피플 베스트' 10. (사진 첫째줄)이국종 교수, 나영석 PD, 요리연구가 백종원, (사진 둘째줄)배우 나문희, 이준익 감독, MC유재석, (사진 셋째줄부터 시계방향으로)배우 신성일, 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추자현·우효광 부부/사진출처=아주대병원 홈페이지, SBS, tvN,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비브라스, 인터뷰365DB

[인터뷰365 편집국] 2018년 무술년 '견공의 해'의 새해가 밝았다.

2017년 지난 한 해를 마감하면서 많은 사람들에게 따뜻한 사랑과 흐뭇한 즐거움, 희망과 용기, 감동을 선물한 인물은 누구일까.

비 정치성, 비 이념성, 비 상업성을 사명으로 한 인터뷰365가 2017년을 행복하게 만들어준 인물 베스트 10을 선정했다.

◆총상 입은 귀순병 살려낸 이국종 아주대교수

총을 맞았다는 것은 치명적인 인체의 파열로 이어지고 동시에 죽음을 뜻한다. 이국종 수원 아주대 교수(아주대병원 권역외상센터장)는 과거 아덴만에서 해적으로부터 총상을 입고 돌아온 석해균 선장을 치료한데 이어서 지난해 온 몸에 총상을 입고 귀순한 북한군 병사의 생명을 극적으로 살려내 다시 한번 중증외상환자 수술분야의 사명감 있고 역량 있는 대표적인 명의로 따뜻한 시선을 받았다.

◆K팝의 새로운 이정표...아이돌그룹 방탄소년단

해외시장에서 방탄소년단의 행보는 거침이 없었다. 방탄소년단은 미국 빌보드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K팝 기록을 새롭게 세워나가고 있다. 2017년 5월 '2017 빌보드 뮤직 어워드'에서 한국 가수 최초로 '톱 소셜 아티스트' 부문상을 수상한데 이어, 9월에는 'LOVE YOURSELF 承-Her’ 음반으로 빌보드 앨범차트 7위에 올랐다. 11월에는 K팝 그룹 최초로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 무대에 밟았다. 한국어 가사로 이뤄진 곡으로 세계 최대 음악시장인 미국에서 거둬들인 성과라는 점은 의미가 깊다. 빌보드는 '2017 톱 아티스트' 차트 10위에 '방탄소년단' 이름을 올렸다. 한국 가수로서는 최고 기록이다.

◆유럽축구의 새 희망으로 떠오른 손흥민

프레미어리그의 스타 플레이어로 23골을 터뜨리며 2017년을 화려하게 장식한 손흥민(토트넘)의 기세가 2018년으로 넘어섰다. 유럽 진출 축구선수의 화려한 성공담이 차범근으로부터 시작되었다면 한 때 박지성의 활약이 즐거운 성취감을 안겨주기도 했는데 다시 손흥민의 축구가 우리의 희망으로 떠올랐다.

2017년 국내 대표선수로 A매치에서 최다 득점인 3점을 기록하기도 한 손흥민은 프레미어리그(EPL) 공식 랭킹 28위에 올랐다. 영국 축구통계사이트인 후스코어 닷컴은 지난 12월 26일 토트넘과 사우스헴튼 잉글랜드 프레미어리그 20라운드 경기 후 양팀 선수평점에서 손흥민을 팀내 3위에 올려놓았다. 2018년 새해 손흥민이 전해 줄 기록이 벌써부터 가슴 설레게 한다.

◆요리의 대중화 일등공신 요리연구가 백종원

요리연구가인 백종원은 2017년 식탁을 풍요롭게 해준 일등 공신이다. 전문성을 내세우기 보다는 누구나 쉽게 요리에 다가갈 수 있도록 '요리의 일상화와 대중화'에 앞장서 왔다.

백종원은 tvN '집밥 백선생'시리즈에서 집에 방치되어 있는 식재료로 간편하게 만들 수 있는 집밥 레시피로 주부 뿐 아니라 요리 초보자들에게 사랑을 받아왔다. 또 SBS '백종원의 푸드트럭'에서 창업을 준비하며 홀로서기에 나선 청년들에게 '멘토'로서 자신의 요리 노하우와 장사 비법을 아낌없이 전수해주는 '통큰' 재능기부를 펼쳐 왔다.

푸트 트럭 상인들에게 진심어린 조언과 충고로 훈훈함과 뭉클함을 안겨줬던 백종원은 1월부터는 SBS '백종원의 골목식당'을 통해 죽어가는 골목상권 살리기에 도전한다.

◆겸손함과 포용력 겸비한 국민MC 유재석

MBC '무한도전'과 SBS '일요일이 좋다-러닝맨', KBS '해피투게더3'등 방송3사를 종횡무진하며 장수 예능프로그램을 이끌어온 유재석. 최고의 MC자리에 있으면서도 늘 자신을 낮출 줄 아는 겸손함과 출연진 모두를 이끌어나가는 포용력은 프로그램을 더욱 빛나게 했다. 유재석은 '러닝맨'에 합류한 새 멤버 전소민, 양세찬의 안착을 빠르게 이끌며 폐지까지 거론됐던 프로그램의 시청률 반등을 이끄는 '기적'을 일구기도 했다. 그가 있었기에 안방극장의 웃음은 끊이질 않았다. 

◆빛났던 76세 배우 나문희

고희를 훌쩍 넘긴 나이, 76세 배우 나문희의 2017년은 그 어느 때보다 빛나고 찬란했다. 영화 '아이 캔 스피크'에서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인 옥분 역을 맡아 혼신의 열연을 펼친 그는 56년간의 연기 내공을 발휘하며 평단과 관객들의 호평을 받았다. 제37회 한국영화평론가 협회상과 청룡영화제에서 역대 최고령 여우주연상을 수상하는 등 각종 시상식에서 8관왕에 오르며 2017년 최고의 한해를 보냈다.

여배우 기근에 시달리고 있는 영화계에서 여성 원톱 주연으로서의 건재함을 과시한 나문희는 2018년에도 '제2의 전성기'를 이어갈 예정이다. 가족영화 '레슬러' 개봉을 앞두고 있는데 이어, 내년 4월에는 할머니와 두 손녀의 이야기를 담은 영화 '소공녀' 촬영을 앞두고 있다 . 

◆'윤식당'부터 '강식당'까지...'힐링' 전도사 나영석 PD

나영석 PD는 '힐링' 전도사다. 그동안 '꽃보다 청춘','삼시세끼', '윤식당' 등 '힐링' 예능 프로그램들을 쏟아내며 팍팍한 일상에 지친 시청자들에게 달콤한 휴식을 선사했다. 2017년 한해만 하더라도 tvN '윤식당', '신서유기' 3, 4편과 '신서유기 외전-꽃보다 청춘', '신서유기- 강식당' 시리즈,  '신혼일기1, 2'편, '알쓸신잡1, 2', '삼시세끼 바다목장편' 등을 줄줄이 선보였다. 

특히 국내 톱배우들이 해외에서 직접 식당을 운영하는 기발한 콘셉트의 '윤식당'이나, 이를 패러디한 '신서유기외전-강식당'은 작위적인 웃음이 아닌, 출연자들의 좌충우돌 식당운영 '적응기'를 통해 웃음과 힐링을 모두 충족시키며 '예능 마이더스손'임을 다시한번 입증시켰다. 

◆'시대극 연출의 대가' 이준익 감독

이준익 감독은 2016 영화 '동주'에 이어 2017년 '박열'로 다시 한번 탁월한 연출 역량을 입증했다.

영화 '박열'은 1923년 도쿄, 6000명의 조선인 학살을 은폐하려는 일제에 정면으로 맞선 조선 불량 청년 박열과 그의 동지이자 연인 후미코의 실화를 그린 영화다. 일제강점기를 살아간 실존인물을 통해 실화가 전해주는 진정성과 감동 메시지로 뭉클한 감동을 선사했다.

이준익 감독은 영화 '박열'로 제 54회 대종상 영화제에서 감독상, 여우주연상, 신인여우상, 미술상, 의상상 5관왕을 차지했으며, '제7회 아름다운예술인상'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올렸다.  

◆한중 '잉꼬' 부부 추자현·우효광

'한중 부부' 추자현-우효광 커플의 국경을 넘은 사랑은 따스함을 안겨줬다. '추우'커플은 가장 부러운 연예인 부부 1위로 꼽힐 만큼 대중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았다.

2012년 드라마에서 연인으로 호흡을 맞추며 사랑을 키운 이들은 2017년 1월 부부의 연을 맺었다. SBS 예능프로그램 '동상이몽 시즌2-너는 내사랑'에서 남편 우효광을 알뜰 살뜰 챙기는 아내 추자현과 아내에게 애정 표현을 숨기지 않는 로맨틱한 우효광의 진심어린 사랑은 보는 이들에게 공감을 자아냈다.

한국말이 서툴러 '아내조하''결혼조하'라는 유행어를 탄생시킨 우효광은 '우블리'란 애칭으로 국내에서도 큰 인기를 모았다. 두 사람은 최근 첫 임신 소식을 알리며 팬들의 응원과 지지를 얻고 있다.

◆말기암 극복해가는 전설의 톱스타 신성일

폐암말기 진단의 시한부 판정을 절망으로 받아들이지 않고 평온하게 살아가고 있는 배우 신성일. 최선의 항암 치유 노력과 함께 평소의 인간관계와 예정된 활동 일정도 변함없이 유지하고 있다.

신성일은 삶의 의지나 의연함이 일생을 통해 남자답게 산 기개의 일면을 그대로 보여주고 있어서 주변 친지들에게 희망과 감동을 사고 있다.

지난해 부산국제영화제에서 자신의 영화주간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하고 연말 주요 영화제 등 행사에도 빠짐없이 참석해 밝은 모습을 잃지 않고 있다. 한국영화사상 ‘톱스타’란 칭호를 가장 오래 동안 누린 전설적인 배우의 새해가 기적과 희망의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 서울특별시 구로구 신도림로19길 124 801호
  • 등록번호 : 서울 아 00737
  • 등록일 : 2009-01-08
  • 창간일 : 2007-02-20
  • 명칭 : (주)인터뷰365
  • 제호 :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 명예발행인 : 안성기
  • 발행인·편집인 : 김두호
  • 청소년보호책임자 : 김문희
  • 대표전화 : 02-6082-2221
  • 팩스 : 02-2637-2221
  • 인터뷰365 모든 콘텐츠(영상,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은바, 무단 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 Copyright © 2024 인터뷰365 - 대한민국 인터넷대상 최우수상 . All rights reserved. mail to press@interview365.com
ND소프트